내용이 포함된 유리동물원을 과제물 책으로 선정하였다.
이 장에서는 테네시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양철지붕위의 고양이』(1955) 중 한 작품을 읽고, 그 작품에 나오는 여성 인물들의 성격과 행위를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하기로 하자.
, 허위의 가면을 쓴 위선적 인물로 간주되기도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테네시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양철지붕위의 고양이』(1955) 중 한 작품을 읽고, 그 작품에 나오는 여성 인물들의 성격과 행위를 독자적으로 분석하여 글을 작성해 보겠다.
욕망이라는 이름의 전차>를 읽고 여성 인물들의 성격과 행위에 대하여 기술하였다.
II. 본 론
1. 주요 내용
블랑쉬는 기둥이 하얀 남부의 저택에서 자랐다. 조금 커서는 결혼도 했고 영어 선생을 직업으로 선택했다. 지금은 모두 사라지고 없는 것들이다. 집은 넘어갔으며 연인과 헤어졌고 학교
후 뉴올리언즈에서의 생활을 전후 남부의 퇴락한 우아함과 보헤미안적인 자유를 만 킥 할 수 있는 기회를 그에게 제공했고, 뉴올리언즈는 후에 그의 작품에서 무대로 등장하게 되었다. 그의 동성애적인 성향이 본격적으로 나타난 것은 이 시기였으면 작가로서 삶을 살아가기로 결심하여 이름을 테
공통적 현상이겠으나 윌리엄즈의 경우에는 특히 현저하다. 그의 작품은 삶의 고뇌와 화해하기 위해 자신의 삶을 다시 빚어내려는 노력의 결과였으며 그는 자신의 모든 극의 주인공이었다. 그리고 자신의 본명인 토머스를 버리고 테네시라는 필명을 취한 것은 자유로운 예술가의 길을 걷기로 다짐한 결
위는 물론 현대 사회의 모순까지 드러나는 것이다. 그는 뉴올리언스에서 호텔 보이와 제화회사의 잡부 등을 하면서 희곡․시․단편소설을 썼다. 최초의 다막극(多幕劇) 《천사의 싸움:Battle of Angels》(1940)은 실패했으나, 할리우드에서 시나리오 작가로 일하면서 쓴 《유리동물원:The Glass Menageri
비극을 시적으로 그려 나갔는데, 인물 묘사에 있어서 뛰어난 재능을 발휘하였다. 특히, 여성을 묘사하는 데 묘한 맛을 풍긴다는 평을 받았는데, 그 밑바탕에는 잔혹성과 같은 것이 깔려 있다. 또한, 그의 시적인 대사 표현력은 극적인 분위기와 정서를 무대상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발군의 힘을 지녔다.
삶을 추종하던가 아니면 처음부터 과거의 기억이 없어야 한다. 그렇지 않고 자신의 고유한 존재를 주장하는 순간 파멸의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
(2)테네시윌리엄스와 미국의 남부
그의 극은 대부분의 현대 미국 극작가들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산업사회에서 붕괴되어 가는 평범한 사람들의 삶을 그
. 소설 오즈의 마법사는 19세기 말을 배경으로 한다.
3. 제작배경
영화 <오즈의 마법사>는 프랭크 바움(Frank Baum)이 1900년에 발표한 소설이 원작이다. 바움은 미국 중서부 지역의 한 신문 편집자로, 처음 집필할 당시 19세기 말의 미국 화폐 제도와 관련한 정치 현실을 풍자하기 위해 이 소설을 썼다.
문화연구원 편, 「한국 대표 명시3」, 도서출판 빛샘, 1999, 935쪽.
- 해설2 : 1연에서, 화자인 ‘나’는 ‘그대’를 진심으로 사랑하는데, 그대의 입장에서 보면 내 사랑은 사소한 것에 불과하다. 그래서 그 ‘사소함’을 “해가 지고 바람이 부는 일”이라는 평범한 자연현상에 비유한 것이다. 그런데 이